핵할
원소결핍도감
친환경농업을 이끌어가는
대유 영농인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고품질의 우수 농산물 생산을 위한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정보를 한곳에 모아보았습니다.
원소결핍도감
팝업 닫기- 핵할
-
증상
과육이 생장하는 도중에 내과피(핵)이 갈라지는 현상으로 과실의 모양은 떨어지고 상품성이 크게 저하된다.
-
대책
핵과류의 생육과정 중 씨앗을 보호하는 내과피 조직이 단단해지는 시기를 경핵기라고 한다. 경핵기 중 내과파의 성숙이 불완전할 때 주로 발생한다. 내과피의 성숙이 잘 이루어 지기 위해서는 개화기부터 대유씨솔을 살포하면 꽃의 냉해 및 수정 후 내과피의 발달이 안 되는 것을 경감시켜주어야 한다. 또한 생육초기부터 대유신미리근알파, 미리근을 살포하여 초세를 좋게 하는 것도 내과피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제품바로가기
원소결핍도감
팝업 닫기- 열과
-
증상
복숭아 과실이 비대 도중 갈리지는 현상으로 보통 한 방향으로 갈라지는 것이 대부분이나 심한 경우 여러 방향으로 갈라지기도 한다. 성숙전까지 건조하여 비대가 억제돠다가 비가 많이 와서 과육의 팽압이 올라가 과피가 갈라진다.
-
대책
과실의 비대가 이루어지는 도중 장마가 지속되면 과도한 수분흡수가 조장되고 과육과 과피의 생장속도 불균형적인 차이에 의해 발생 된다. 복숭아가 착과 후 비대할 때 삼투조절물질이 함유된 대유팜스팀, 대유썬캡, 대유트레인칼을 살포하면 적절한 과실의 수분함량 유지를 도와 열과를 경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