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형과
원소결핍도감
친환경농업을 이끌어가는
대유 영농인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고품질의 우수 농산물 생산을 위한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정보를 한곳에 모아보았습니다.
원소결핍도감
팝업 닫기- 기형과
-
증상
딸기의 형태가 정형을 이루지 못하고 울퉁불퉁하거나 납작해져 상품성이 크게 떨어진다.
-
대책
딸기의 기형과는 대부분 수정이 불량할 때 발생한다. 수정불량은 겨울철 하우스에서 매개충의 활동 저하로 수분이 안되거나 냉해, 동해 등 꽃의 저온피해가 원인이 된다. 개화기부터 화분매개충의 수분활동을 활성화 하고 화기를 충실하게 하는 각종 양분이 함유된 특허품 대유수정애골드, 대유허니문골드를 살포한다. 그리고 딸기 개화 시 영양공급을 최고급 해조류 추출물 작물생육용 유기농업자재 대유씨솔을 살포 및 관주하여 저온환경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제품바로가기
원소결핍도감
팝업 닫기- 정부연질과
-
증상
과실이 정상적으로 자라다가 갑자기 끝부분이 물러지게 되어 맛과 저장성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
대책
물러지는 현상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과육세포벽이 분해되면서 나타나게 된다. 세포벽이 분해되면서 식물의 호흡량이 급증하여 당도는 떨어지고 각종 병원균 침입이 진행되어 저장성이 크게 떨어진다. 전생육기를 거쳐 카르타스, 대유빠른칼슘23, 비거칼, 커버칼을 살포 또는 관주 하면 칼슘공급을 통해 세포벽을 강화하는 펙틴을 활성화 하여 과육부분의 세포벽이 분해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제품바로가기
원소결핍도감
팝업 닫기원소결핍도감
팝업 닫기- 염류장해
-
증상
잎이 청록색을 띄며 밑에서부터 잎이 타거나 말라 죽어간다. 잎의 가장자리가 안으로 말리며 수확량이 감소된다. 또한 팁번과 같은 양이온원소 결핍현상을 같이 동반하기도 한다.
-
대책
딸기는 원예작물 중 비료 요구도가 가장 낮은 작목에 속하므로 염류에 취약하다. 토양에서 재배하는 딸기는 정식 전에 대유휴믹산, 대유쏘일가이드 등을 토양혼화처리 하거나 대유마이크로빅, 킷포를 토양에 관주하여 토양 속에 과도한 염류직접을 경감과 동시에 물리성을 개선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